유니티를 설치하고 나면 스크립트 편집기가 디폴트로 Visual Studio가 설정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추천받은것도 있고 해서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고 사용했더니 간편하고 이것저것 추가하는것도 편리하고 해서 쭉 vscode를 사용하고 있어요. 정리하는 겸 필요한 설치랑 유니티에서 vscode로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Visual Studio Code를 다운로드를 받아야 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각자의 운영체제에 맞는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받으세요.
code.visualstudio.com/download
그리고 설치를 하시면 되요. 특별히 어려운건 없을 거에요.
설치한 후에 몇가지 플러그인이랄까 C# 스크립트 작성할 때 필요한걸 추가로 인스톨 하면 됩니다.
먼저 VSCode를 기동시켜 주세요.
아래 빨간색 동그라미 안에 있는 네모를 클릭해 주세요.
왼쪽 상단의 검색창에서 C#이라고 입력하면 밑에 좌라락 뜰거에요.
그중 C# 이라고 되어 있는 애를 인스톨 시켜주면 되요. 전 이미 인스톨 되어 있어서 설정모양의 톱니바퀴가 나타나지만 그 밑에 있는 목록과 마찬가지로 초록색 버튼으로 Install 이라고 나타날거에요. 클릭하심 되요.
별로 할일은 없어요. 인스톨이 다 된지 확인만 하고 넘어가심 되요. 녹색이 이쁘죠? ㅋㅋ
이제 닷넷SDK를 설치할거에요.
아래 링크를 따라가셔서 또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하심 되요.
설치는 늘 똑같아요.
다운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떠요.
살포시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글음 관리자로 실행할거냐 물어보는데 허락해 주세요. ^^
혼자서 바쁘게 휘리릭하면서 막~ 진행할거에요.
잘하고 있는지 지켜만 봐주세요.
다 하고 저렇게 보고를 하면 닫기를 눌러서 종료시키세요.
Git이나 다른 필요한 건 각자 맞게 설치하심 되요. 이런건 필요할때 추가하면 되는거라 여기서는 그냥 넘어갈께요.
다시 유니티로 돌아가서 유니티 안에서 VSCode로 연동하는 설정을 해줄거에요.
Edit > Preferences 를 선택하세요.
Preferences 창이 뜨면 밑에서 세번째 External Tools를 선택해서
오른쪽에 External Script Ediot를 Visual Studio Code로 변경해주세요. 창 닫고 나오시면 유니티에서 VSCode로 연동된거에요.
이게 다야? 할만큼 간단해요. ㅋ
이제 VScode에서 유용한 플러그인이랄까 코딩할때 좀더 쉽게 할수 있는걸 추천해봅니다. ^^
필요하지 않음 그냥 위에 연동한 그대로 사용하심 되요.
VScode에서 유용한 몇가지가 있어요. (왔다갔다 하지만 다시 vsCode로 가셔서.. )
아까 C#를 설치한것처럼 왼쪽 사각형을 클릭해서 검색란에 monob....까지만 입력을 하면
[MonoBehaviour Snippets]가 있어요.
이걸 인스톨 하는 이유는 만약 Start()클래스를 추가할려면 보통 void start() {}이렇게 나가야 되는데 저건 star까지만 치면 쭈루룩 나오는것 중에서 Start()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만들어 줘요. ^^
별거 아닌거 같으면서도 저런거에 한번 맛들이기 시작하면 없으면 서운하실거에요.
이번에는 철자체크해주는 기능이에요.
검색에 code sp까지만 치면 [Code Spell Checker] 나와요. ^^
이런거 말고도 언어팩이라든지 각자 필요한거 추가해서 편하게 사용하세요. ^^
'IT Tip > 유니티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강좌] 씬(Scene) 변경, 불러오기 #2 버튼클릭 (2) | 2020.11.26 |
---|---|
[유니티강좌] 씬(Scene) 변경, 불러오기 #1 (0) | 2020.11.24 |
[유니티강좌] 클릭한 오브젝트 색깔 변경하기 (0) | 2020.11.22 |
[유니티 강좌] 오브젝트 취득하기(선택하기) (3) | 2020.11.21 |
[유니티 강좌] 오브젝트 점프하기 (0) | 2020.1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