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ip/(Unity) 슈팅 게임 만들기

슈팅 게임 만들기의 개요(게임 설명)

by 연꽃연못 2020. 12. 1.
반응형

슈팅 게임 만들기(게임 설명)

 

유니티를 배우고 나서 게임을 만들려고 하니, 아~ 이렇게 배워서 안되는구나 하고 많이 느꼈어요. 책대로 진행하는건 좋은데 책이 끝나니 나의 지식도 거기서 끝나는 느낌이었어요. 


일단 게임을 만들려고 하니 눈은 시판되는 게임에 높아져 있는데 실제 내가 할수 있는 능력이란게 참 보잘것 없어서 당췌 원하는 대로 만들수가 없었어요. ㅋ 내가 원하는 기능을 모두 다 갈아 엎고 뭘 할수 있나부터 생각하기 시작해서 완성에 초점을 두고 만들어 나가기 시작한거 같아요. 뭐든 끝을 내지 않으면 단발적으로 아는 지식으로는 아무짝에도.. 쓸모없지는 않아도 일단 내세울수 있는게 있어야 되겠더라구요. ㅋㅋ
여튼 잡썰이 길었는데 이번에는 최소한의 기능에 맞춘 아주 간단한 슈팅 게임을 유니티로 만들어 볼까 해요. 

슈팅 게임 직접 체험해보기
 

Unity WebGL Player | ShootingGame_web

 

www.kimrahee.com

 

슈팅 게임 동영상

 

 

 

슈팅 게임 소개

SwaBa(쏴바~)는 유니티로 제작한 간단한 슈팅 게임으로 우주를 배경으로 나쁜 외계인을 공격하여 무찌르는 착한 우주선의 모험입니다.

 

  ★ 장르 :FPS

  ★ 등급 : 미분류

  ★ 출시 : 2020. 11. 막날

  ★ 언어 : 필요없음

  ★ 플랫폼 : Windows 

 

게임 조작 

◎ 이동 : 방향키 (←, →)로 좌우 이동 
 무기 : 스페이스바(Space bar)로 레이저빔 발사 

 

슈팅 게임 SwaBa(쏴바)에 대한 간단한 이해 

 

게임 시작은 키보드의 아무키로 시작된다. 좌우 방향키를 이용해 이동하고 스페이스바키로 레이저 빔을 발사해서 화면 위에서 내려오는 적을 쓰러뜨린다. 적을 1개 맞추면 점수 10점이 가산되며 적과 충돌하면 게임오버가 된다. 
게임 오버된 후에는 엔터키로 리플레이 할수 있다. 

간단한 슈팅 게임을 만드는 단계를 13단계로 나눠봤어요. 간단하지만 게임의 흐름을 완성시키는것을 목표로 진행하겠습니다. 

 

 

슈팅 게임 만드는 단계


0. 프로젝트 설정 
1. 플레이어를 움직이기 
2. 플레이어의 이동범위를 제한하기 
3. 레이저 발사 
4. 적을 움직이기 
5. 레이저로 적을 공격하기 
6. 게임상태 설정 
7. 스코아 넣기 
8. 백그라운드 설정 
9. BGM 설정 
10. 효과음(SE) 넣기 
11. 폭파당했을때 처리 
12. 게임 빌드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