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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Tip/(Unity) 슈팅 게임 만들기

[유니티 게임 만들기] 게임 프로젝트 설정

by 연꽃연못 2020.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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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 프로젝트 설정

 

제일 먼저 게임의 화면 크기를 정해줄거에요. 일단 새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준비해주세요. 

전 exShootingGame으로 해줬어요. ^^ 프로젝트명은 상관없지만 게임타입은 2D로 꼭 지정해주셔야 되요.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스테이지를 설정해 줍니다. 

게임 자체가 좀 빈티지한 옛날 스퇄이니까 화면도 높이가 긴~ 그런 스퇄로 해줄거에요. 

화면의 Game탭을 클릭해서 [ Free Aspect ▼ ]의 세모를 클릭해주세요. 

아래 목록에서 9:16화면 사이즈가 있으면 선택을 하고 없으면 제일 아래 " + "를 선택해서 추가를 해주세요. 

 

 

+ 표시를 선택을 하면 작은 팝업창이 생겨요. 거기 Type를 [ Aspect Ratio ]로 가로:세로 비율은 9:16으로 입력을 하고 { ok } 를 눌러주세요. 

 

 

Scene과 Game탭이 화면처럼 세로로 긴 모양으로 바뀐것을 확인할수 있어요.

 

 

화면사이즈는 설정했으니 이번에는 비행기를 에셋스토어에서 다운받아올 차례에요. 게임에 쓰일 이미지는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전 무료로 공개되어 있는것을 쓸거에요. 시간도 절약하고 퀄리티도 괜찮은 편이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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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게임에 사용한 것은 { Galaxia 2D Space Shooter Sprite Pack #1 } 입니다. 

게임팩안에 레이저 빔이랑 우주선, 적으로 사용할 이상한 돌덩어리도 있어요. ^^ 용량도 가볍고 강추에요. 

다음에는 플레이어를 올리고 움직일거니 미리 준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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