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플레이어를 움직이기
저번 화면설정에 이어서 플레이어 움직임을 해보겠습니다. ^^
먼저 플레이어를 할 이미지를 에셋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받아올거에요. 그런후 플레이어 움직임 좌, 우까지 할거에요.
에셋스토어탭을 선택해서 검색을 해주세요.
사용할 아이템은 Galaxia 2D Space Shooter Sprite Pack #1 입니다. 무료에셋이에요. 개인적으로 캐릭이 있으면 사용하시면 되요. 무료로 오픈되어 있는것도 쓸만한것도 많고, 개인적으로 이미지에 너무 매달리지 않았으면 해서 대충 만들어져 있는걸 사용하는 편이에요.
검색한 후 하늘색 버튼에 다운로드가 나오는데 클릭해서 다운한 다음에 Import를 하시면 되요. 전 이미 다운되어져 있는 상태라 내려받기밖에 안 나오네요. ^^
Impor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목록이 나와요.
작업을 할때는 전 필요한 것만 불러오는데 이번에는 다 불러봤어요. 어떤걸 사용할지 모르니 일단 전부~ 다 받아볼께요. 오른쪽 아래에 Import 버튼을 최종적으로 클릭해주세요.
실행이 다 된후 Project탭을 확인해 보면 Assets > Galaxia SpaceGalaxia Sprite Pack #1 > Player를 선택하셔서 확인해보면 쬐그만 귀요미 우주선 3개가 보여요 여기서 원하시는거 선택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전 제일 위에 동글동글한 아이를 선택할거에요.
따로 설명하지 않았지만 9:16의 화면에서 메인 카메라 설정의 사이즈는 8로 설정했어요.
주인공이 될 이미지를 Hierarchy에 드롭해주세요.
먼저 Rename로 Player라고 변경을 해주세요.
적당한 위치에 자리를 잡아주세요. 플레이어는 좌우로 밖에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지금 지정하는 곳의 Y좌표는 고정이에요. 전 -6.5로 줬어요. ^^ 딱 맞아떨어지는게 전 좋더라구요.
X : 0, Y : -6.5
게임뷰에서 보면 화면의 아래쪽 가운데에 위치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여기까지 한 내용을 저장시켜 주고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Assets > Scripts폴더를 하나 생성해 주세요. 그 폴더에 PlayerController.cs를 추가해 주세요.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void Update()
{
Move();
}
void Move()
{
// 왼쪽으로 이동
if(Input.GetKey(KeyCode.LeftArrow))
{
this.transform.Translate(-0.1f, 0, 0);
}
//오른쪽으로 이동
if(Input.GetKey(KeyCode.RightArrow))
{
this.transform.Translate(0.1f, 0, 0);
}
}
}
화살표 방향키 ←→로 좌우 0.1f씩 이동하라는 스크립트입니다 .
스크립트를 저장한 후에 Player에 PlayerController.cs를 추가해 주세요.
게임뷰로 정상적으로 비행기가 좌우로 움직이는지 확인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좌우로 움직이는게 확인은 되는데 화면을 벗어나 버려요. ^^ 다음 Step 2. 플레이어의 이동범위 제한하기에서 해결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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