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엔테로코커스 페칼리스균 효능

by 연꽃연못 2021. 9. 5.
반응형



인체에 원래 존재하는 유산균의 일종으로 비피더스균등의 유산균은 산채로 세균으로 요구르트등에 의해서 첨가되지만 엔테로코커스 페칼리스균은 가열 살균 처리를 한 다음 죽은뒤에 첨가됩니다. 다른 유산균과 마찬가지로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로 알려져 있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높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엔테로코커스 페칼리스균 효능

○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

○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

○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

○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

○ 피부 미용 효과

엔테로코커스 페칼리스균은?

인체에 원래 존재하는 장내 세균, 유산균의 일종으로 젖산구균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매우 작은 크기를 하고 있어 일반 유산균과 비교해서 소량으로 대량의 엔테로코커스 페칼리스균을 섭취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산균은 생균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엔테로코커스 페칼리스균은 가열하고 살균처리를 한 상태에서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죽은 균 상태로 장내에 섭취하면 유산균등의 좋은 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좋은 박테리아를 증식시키고 나쁜세균을 줄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엔테로코커스 페칼리스균 성질과 작용

산소의 유무에 관계없이 증식할수 있는 세균으로 대장뿐만 아니라 소장에서도 직접 작용하기 때문에 소장을 활성화하고 소화 흡수를 촉진하는 작용도 기대할수 있습니다. 생균보다 죽은후에 섭취하는 것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상승하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엔테로코커스 페칼리스균 효능

○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가열 살균 처리를 한것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상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은 자신의 세포와 체내에 침입해온 세균이나 바이러스, 기생충, 체내에서 발생한 암등의 병적인 세포를 분류하고 바이러스등을 이물질로 인식하고 제거하는 시스템입니다. 창자가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울 담당하고 있어 장내에 서식하는 유산균등 장내 세균은 면역 기능과 깊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암등의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원래 인간의 장내에 존재하는 균이지만 죽은균을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우수합니다. 

○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

장내 나쁜균이 증식하면 독소가 나쁜 박테리아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그 독소는 장에 직접적으로 손상을 주기 때문에 변비나 설사 또는 대장 암등의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내는 산성으로 유지하여 나쁜균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산성으로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엔테로코커스 페칼리스균을 비롯한 유산균들입니다. 장내를 산성으로 하여 내장이 자극되어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 피부 미용 효과

변비가 되면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듯이 장내에서 증식한 나쁜균에 있는 독소가 영향을 줍니다. 독소는 장벽에서 흡수되는 것으로 피부염을 발생하게 합니다. 엔테로코커스 페칼리스균은 좋은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키고 나쁜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고운 피부 만들기에 효과적인 성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크로뮴) 효능  (0) 2021.09.08
페닐알라닌 효능  (0) 2021.09.06
피트산 효능  (1) 2021.09.04
구연산 효능  (0) 2021.09.03
GABA(감마 아미노뷰티르산) 효능  (0) 2021.09.02

댓글